loading
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세얼간이 : 꿈을 찾아가는 천재들의 반란

by 인생은 웃음 2022. 11. 13.
반응형

세얼간이 영화 정보

- 개봉일 : 2016. 08. 18.

- 등급 : 12세 관람가

- 장르  : 코미디

- 국가 : 인도

- 러닝타임 : 141분

- 감독 : 라지쿠마르 하라니

- 출연진 :  아미르 칸, 마드하반, 셔먼 조쉬, 카리나 카푸르, 보만 이라니, 오미 베이디


천재들의 세얼간이 영화 배경

천재들만이 들어간다는 일류 명문대 ICE, 상적과 취업만을 강요하는 대학 이 대학에 세얼간이가 입학하면서 학교의 반란이 일어난다. 공학 천재이며 생각하는 면도 너무 깨어 있어서 학교에서 운영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아 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는 녀석 란초, 아버지의 정해준 꿈 공학자가 되기 위해 본인이 좋아하는 사진 찍는 것을 포기하고 입학한 파르한, 찢어지게 가난한 집, 식구들을 책임지기 위해서 무조건 대기업에 취직해야 하는 라주, 이 세명이 뭉친 천재 세얼간이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기 위해서 명문대인 ICE에서 학교와 세상을 뒤집기 위한 한판을 벌이는 영화입니다.

공학 천재 란초의 반란

천재들이 간다는 명문대 ICE 입학하는 날부터 심상치 않은 란초, 학교의 입학식 전통이라고 하여 옷을 벗고 팬티를 보여주는 행위, 파르한 라주는 그 전통을 따르고 란초는 늦게 들어오면서 그 전통을 따르지 않으면서 선배의 당황하게 만드는 사건이 발행한다. 그러면서 수업을 받으면서도 즐기려고 하는데 학교에서는 성적과 취업을  하기 위한 방향으로만 가다 보니 거기에 항상 반란을 하는 란초.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꿈을 찾아 줄 수 있어야 하는데 너무 공부, 시험, 취업을 위주로 하다 보니 자신만의 꿈을 찾아가지 못한다. 그리고 학교에서 졸업생이 시간 안에 과제 제출을 하지 못하자 학장에게 시간을 더 달라고 하는데 시간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자살을 하게 되고, 이런 것들을 보면서 란초는 친구들에게는 자신들이 하고 싶은 꿈을 찾게 해 주는데 파르한은 아버지를 찾아가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게 해달라고 하는데, 파르한이 내 꿈을 찾아간다면 돈은 덜 벌고, 차도 작고, 집도 작고 하겠죠 그러나 나는 행복할 거예요 라는 말을 하면서 아버지는 파르한에게 너의 꿈을 찾아가라고 하고 란초가 유명한 사진작가에게 파르한이 보내려고 한 것을 보내고 사진작가의 보조로 써주기로 하면서 자신의 꿈을 찾아가고, 라주도 자신의 꿈대로 대기업에 취업을 한다.

이런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천재인 란초의 역할이 컸다. 대학 총장이 생각을 바꾸는 계기가 생기는데 딸이 오빠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와 총장의 큰 딸이 임신을 해서 출산을 해야 하는데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앰뷸런스가 올 수가 없어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란초와 그 학교의 학생들이 도와주면서 출산을 잘하게 되고, 란초는 떠나려고 하는데 총장이 시험은 치고 가라고 하면서 총장의 생각의 변화를 만들어 주고 학교는 변화를 가져가는 것 같다.

란초를 찾아가는 친구들

파르한, 라주 그리고 차투르가 졸업을 하고 10년이 지나서 같이 차투르도가 자신이 성공한 것을 자랑하기 위해서 세얼간이인 파르한과 라주, 란초를 부르게 되는데, 란초는 오지 않은 상태에서 친구들에게 자랑을 하고 차투르가 란초가 살고 있는 곳을 알고 있다고 하여 모두가 란초를 찾아가게 된다. 근데 이상한 사실을 알게 되는데, 란초는 그 부잣집 아들을 위해서 란초라는 이름으로 공부를 하게 된 것이고 학위를 딴 것을 알게 되고 그 집에서 란초가 있는 곳을 알려줘서 란초를 찾아가게 된다는 아이들과 자신의 꿈을 찾아서 행복하게 지내고 있었다. 그리고 차투르가 계약을 해야 하는 특허왕이았다.

란초가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을 보고 란초도 친구들이 자신의 꿈을 이룬 것을 보고 행복해하면서 막을 내린다.

세얼간이를 보고 느낀 점

세얼간이를 보면서 세상을 살아가는 것이 공부가 다는 아니다는 것을 느꼈고 그런 생각을 바꾸어주는 영화였다.

우리나라도 보면 너무 공부 공부한다. 지금 학생들을 보면 학원에 학교에 불쌍한 것 같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지도 못하면서 맹목적으로 공부만 하고 있는 것이 아닌다. 부모님의 바람으로 말이다. 이런 분위기가 이제는 바뀌어서 자신들의 꿈을 찾아갈 수 있게 만들어 주었으면 한다. 란초가 한 말 중 너의 재능을 따라가 봐 그럼 성공은 뒤따라 올 거야라고 말을 한다. 어떻게 보면 희망적인 이야기라고 느낄 수 있으나 맞는 말이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말이기도 하다.

이영화는 코미디 영화인데 사회 및 교육에 대한 생각을 바꿀 수 있게 해주는 영화이며,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 너무 재미있게 본 영화이고, 꼭 한번 보길 권한다. 나온지는 조금 시간이 지나지만 한번 보면 또 보고 싶은 영화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