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에놀라 홈즈 : 홈즈 가족의 막내의 발란

by 인생은 웃음 2022. 11. 9.
반응형

에놀라 홈즈 영화 정보

- 개봉일 : 2022. 09. 23.  넷플릭스 공개

-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 장르  : 범죄, 미스터리, 드라마

- 국가 : 영국

- 러닝타임 : 122분

- 감독 : 해리 브래드비어

- 출연진 : 밀리 바비 브라운, 헨리 카빌, 샘 클라플린, 헬레나 본햄 카터, 루이스패트리,  번 고먼


홈즈 가족 막내 에놀라 홈즈  영화 배경

영국의 선거법 개정안을 두고 사회적인 변화와 격동이 몰아치는 시대를 배경으로 여성들도 남성들처럼 자신이 원하는 삶을 선택해서 살아갈 수 있다는 논리를 가지고 시작하게 된다. 거기에서 에놀라와 귀족 청년의 역할적인 면을 대두시키면서 풀어가는 영화이다. 이 영화는 조금 코믹하면서도 스릴이 있고, 미스터리한 면도 있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인 것 같다. 홈즈 가족의 막내인 에놀라가 어려서 엄마가 키웠으며, 아버님은 돌아가시고, 오빠 둘은 다 나가서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그 상황에서 어머님이 에놀라를 아주 훌륭하게 키워놓고 여성의 삶을 향상하기 위한 활동을 하기 위해서 에놀라가 다 성장했다고 보고 어디론가 떠난다.

에놀라가 혼자가 되다 보니 오빠들이 집으로 돌아와서 에놀라를 보살피려고 하는데, 큰 오빠는 고지식한 모범생이라고 해야 하나 신부수업받아서 시집가라고 학교에 보내려고 하는데, 에놀라는 가지 않으려고 하고, 그래서 몰래 엄마를 찾기 위해서 기차를 타고 런던으로 도망을 가게 되는데, 기차 안에서 귀족 청년을 만나면서 사건이 발생하게 되어 쫓기는 신새가 된다. 런던에 도착하고 나서는 귀족 청년과 헤어지지만 계속적으로 역이게 되고, 그 상황을 풀어나가면서 나중에는 엄마를 보고 선거법도 그 귀족 청년으로 인해 통과를 하게 된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에놀라는 말괄량이 삐삐 같은 이미지를 보여 주면서 코믹도 있고 탐정의 귀 발한 생각과 추리력을 발휘하면서 재미를 더해주는 영화이다.

엄마를 찾아라

에놀라를 다 키워 놓고 어디론가 떠나버리는 엄마, 에놀라가 일어나 보니 엄마가 없다. 그러다 보니 오빠가 집으로 오게 되고 큰 오빠는 학교롤 보내려고 하고 들째 오빠는 에놀라의 생각을 존중해 주는데, 에놀라가 엄마를 찾기 위해서 오빠들 몰래 도망을 가게 되고, 가면서 귀족 청년을 구해주면서 쫓기는 신세가 되고, 힘들게 힘들게 귀족 청년과 런던에 도착해서 헤어지고 에놀라는 옛 선생님을 찾아가는데, 선생은 엄마가 어디 있는지 알려주지 않아서 에놀라는 자신이 찾아 나선다. 그러면서 엄마 위치를 알게 되는데 폭탄이 너무 많이 있는 것이 아닌가. 그런데 그때 귀족 청년을 죽이려고 한 사람이 나타나서

에놀라를 죽이려고 하는데 가까스로 도망을 가게 되고, 그러면서 청년을 찾아서 집으로 가는데 거기에서 청년의 생명을  살려주게 되고, 할머니가 시킨 것을 알게 되고, 그 청년을 구해주게 되고 그 청년은 귀족으로서 의회에 참석하여 선거권이 있어 선거법 개정안으로 통과시킨다. 에놀라가 집으로 갔는데 집에 엄마가 와 있었다. 사정 이야기를 하고 에놀라에게 대단하다고 칭찬을 해주고 여성 권위를 위하고 너희의 미래를 위해서 떠난 것이라고 말을 하게 된다. 엄마와의 만남을 즐기고 마무리를 하게 된다.

영화를 보고 느낀 점

영국에서 여성의 신분을 올리는 계기가 되는 시대를 풍자하면서 탐정 집안인 홈즈의 집안을 통해 전달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에놀라를 시대의 계몽가의 역할로 활용을 한 것 같다. 탐정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추리력과 흥미진진하게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에놀라의 발랄하고 순수한 면을 내세워 코믹하고 액션도 조금 있고, 스릴도 있으면서 너무 재미있게 만든 영화이다. 꼭 한번 보길 바란다.  후편도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