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일상

피곤할 때, 속 안 좋을 때 먹는 음료 알아보기

by 인생은 웃음 2023. 1. 24.
반응형

피곤할 때, 속 안 좋을 때 먹는 음료
피곤할 때, 속 안 좋을 때 먹는 음료

바쁜 출근 중에 아침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기 어려운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잠에서 일어나자마자 식욕이 없어서 아침을 거르는 게 습관적인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침은 하루의 시작이기 때문에 무엇을 먹고 어떻게 먹는가도 중요하다. 그러다 보니 집에서 쉽게 해 먹을 수도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어서 좋은 아침에 먹기 좋은 수제 주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스를 만들어 먹을 때 과일 껍질을 벗기지 않으면 영양소 파괴나 식이섬유 손실을 막을 수 있다.

과일을 깨끗하게 씻는 방법
1. 젖은 손으로 과일 표면에 소금을 문질러 씻거나
2. 뿌옇게 될 정도로 베이킹소다를 녹인 물에 담가 표면을 문질러 씨는다.
3. 물과 식초를 10:1 비율로 섞은 것에 담가 문질러 씨는 방법
4. 과일을 물에 잠기게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씻는 방법

주스는 간편하게 갈아서 만들기도 편하고, 먹기에도 부담이 없는 편입니다. 아래와 같이 아침에 만들어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선택해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1. 레드 주스 1

당근 사과주스
당근 사과주스

당근을 먹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항산화작용과 면역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평소 식단 중 당근을 즐겨 먹는 사람과 당근을 현저히 적게 먹는 사람들에 대해서 비교 대조한 결과를 보면 폐암 위험성이 절반 이상 차이가 났다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사과 효능도 역시나 만능치료제라는 평가가 적절합니다. 사과에는 비타민, 미네랄, 유기산, 당류, 효소, 그리고 폴리페놀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핀란드의 한 연구소가 실시한 논문에 따르면 지난 25년간 핀란드 연구 대상자를 역학조사한 결과 사과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암 발생률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중 사과는 폐암 예방에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게다가 사과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케르세틴, 비타민 C, 그리고 페놀산 등이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과의 주성분인 펙틴은 배변 촉진과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효능이 있고 껍질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 A, B, C는 미용에 도움을 주어 봄철 알레르기와 염증,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등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이시하라 유미 임상병원장은 "매일 아침 당근 2개와 사과 1개를 갈아 만든 당근 사과주스는 인간을 건강하고 젊음을 유지하게  해주는 생명수와 같다"라고 조언하고 있으며, 자연건강요법을 보급해 온 이시하라 유미 일본의학박사는 "아침식사 대신 당근과 사과를 함께 갈아 즙을 내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해독작용을 하며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만드는 방법
1. 재료 : 당근 2개, 사과 1개
2. 만드는 방법
 - 당근과 사과를 깨끗하게 씨는다.
 - 사과 껍질은 그대로 두고 심지만 제거해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 당근과 같이 믹서에 넣는다.
 - 물 450ml를 넣고 갈아주면 완성된다.
   : 물의 양은 개인의 기호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며, 물 대신 요구르트를 넣을 수 있다.

2. 레드 주스 2

레드쥬스 만드는 법

붉은 주스는 특히 아침에 기운이 없거나 피곤한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강열한 색만큼 기운과 에너지를 끌어올려 주기  때문입니다. 라이코펜의 항산화 작용과 사과 속 펙틴이 위장 운동을 돕는 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법
1. 재료: 붉은 파프리카 1개, 토마토 1개, 사과 반 개
2. 방법 :
 - 사과 껍질은 그대로 두고 심지만 제거해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에 넣는다.
 - 파프리카는 윗부분을 제거한 후 손으로 반으로 잘라 씨와 심지를 제거하고 손으로 찢어서 믹서기에 넣는다.
 - 토마토는 손으로 껍질을 벗기고 칼로 4등분 한다. 정제수 450ml를 넣어 잘 갈아준다.
 - 개인 취향에 따라 진한 주스를 좋아한다면 200~300ml 정도의 물만 넣고,
 - 목에 걸리지 않고 묽은 주스를 좋아한다면 450ml 이상의 물을 넣어 조절하면 된다.

3. 옐로우 주스

옐로우 주스 만드는 법
3. 예로옐로우 주스 만드는 법

위장이 좋지 않아서 아침부터 화장실 고민을 하지 않고 살거나 평소 소화가 잘 안 되고 가스가 잘 차는 사람이라면 예로우 주스가 제격이라고 합니다. 루테인이 성분이 풍부한 당근 덕분에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옐로우 주스 만드는 법
1. 재료: 오렌지 1개, 당근 반 개, 양배추 2개
2. 만드는 방법
 - 양배추를 손으로 찢어서 믹서기에 넣어 준다.
 - 당근도 사과처럼 깨끗이 세척 후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썬다.
 - 오렌지를 손으로 껍질을 벗기고 믹서기에 넣어 준다.
 - 손이 아니라 칼로 껍질을 벗기면 하얀 부분의 손실이 커 식이섬유의 양이 줄어들게 된다.
 - 오렌지가 집에 없다면 귤을 대신 사용해도 된다.
- 노란 주스도 물 450ml를 넣고 갈아주면 완성된다.
   : 물의 양은 개인의 기호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며, 물 대신 요구르트를 넣을 수 있다.

현대인들이 피곤하고 바쁘게 생활하다 보니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상기와 같이 아침은 아니더라도 건가에 좋은 주스라도 만들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 챙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