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로나 걸리지 않는 8가지 비밀

by 인생은 웃음 2023. 2. 15.
반응형

코로나 걸리지 않는 방법은
코로나 걸리지 않는 방법은

최근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풀리면서 답답한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독감과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같은 바이러스에 노출되어도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은 감염되지 않는 반면에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감기 등 바이러스성 질환에 걸리거나 입에 염증이 잘 생기는 등 외부로부터의 감염에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권장사항으로 바뀐 현 상황에서 각종 바이러스의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실 생활 속에서 인체 방어시스템인 면역력을 높이는 8가지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하루 20분 햇빛을 쬐기

면역력 키우는 방법 햇볕 쬐기
면역력 키우는 방법 햇볕 쬐기

면역력과 관련된 체내 비타민D의 대부분은 햇빛을 받아야 합성된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의 혈중 농도가 정상 범위보다 낮을 때 인플루엔자에 노출될 확률이 40% 이상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최소 20분 이상은 의식적으로 햇볕을 쬐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그 이외에도 비타민D가 풍부한 비타민 강화우유나 표고버섯을 먹는 것도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2. 규칙적인 운동

지나치게 과도한 운동을 하거나 1시간 이상의 운동을 하는 경우에 오히려 면역체계 활동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땀이 날 정도로 등산, 걷기, 조깅,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하루 30분 정도 하는 것이 좋다.

3. 적당한 수면 시간 유지

면역력에 좋은 방법 충분한 수면
면역력에 좋은 방법 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으로 몸이 피곤하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가능하면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잠자리에 드는 시간은 가능하면 11시 이전에 들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스트레스 관리

면역력을 방해하는 스트레스
면역력을 방해하는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위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몸의 엔도르핀을 증가시키고 자연스럽게 신체의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금연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폐렴 등 신종플루 합병증에 걸릴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흡연자라면 담배를 끊는 것이 면역력을 키우는 데는 좋습니다.

6. 현잡곡밥 섭취

면역력 키우는 현미잡곡밥
면역력 키우는 현미 잡곡밥

현미, 수수, 보리, 율무, 기장, 메밀 등 잡곡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몸의 저항력을 높이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현미에 함유된 아라비녹실란 성분은 면역 증강 작용을 하며 암, B형 간염, 류머티즘과 같은 고질병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7. 녹황색 채소 섭취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 녹황색 채소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 녹황색 채소

무청·시금치·고춧잎 등의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 A·B·C·칼슘·칼륨·인·철 등의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채소에는 이런 성분이 훨씬 더 많이 들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에 유기농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하고 있습니다.

8. 버섯 먹기

면역력 키우는 음식 버섯
면역력 키우는 음식 버섯

버섯의 다당류 성분인 글루칸 성분은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산화작용을 하며 항암능력을 향상한다. 따라서 버섯을 넣은 밥, 버섯볶음, 버섯전골 등 버섯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먹으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상기와 우리가 질병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키워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먹고 햇볕을 쬐고, 적당한 운동을 한다면 면역력이 증가해서 자신의 몸을 지키는 데에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 관리 잘하세요.

반응형

댓글